유럽여행 - 네덜란드/ 암스테르담-헤이그 / 1 편
2005/10/09 일요일

   암스테르담 “스킷폴”(Schiphol) 공항은 호수를 이용해서 건설한 공항이다.
영국의 “히드로“ 공항  프랑스의 ”드골공항“ 독일의 프랑크푸르트공항  네델란드 암스테르담 ”스킷폴“ 공항은 유럽의 국제공항으로서 많은 인원을 수용하고 물류이동이 많은 대표적인 허브 공항들이다.
   허브(Hub)란 원래 바퀴의 중심이라는 뜻이며 허브공항이란 그 공항을 바퀴의 중심으로 보고 이 중심에서 퍼져나간 항공노선이 바큇살 같은 형태를 이루고 있는 것을 일컫는다.
   허브공항을 추구하는 이유는 항공사가 한 곳에 승객을 집결시킨 후 목적지에 수송함으로써 수송량의 증가로 인한 단위당 비용을 절감하고 운항편수를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물류이동을 집결시키고 분산시키는 중계지 역할을 하는 허브공항은 교통량과 연계수요가 상당한 규모가 있어야 가능하다.
   연계수요를 높이기 위해서는 공항을 중심으로 전 세계 항공사가 취항하는 노선을 잘 발달시키고 노선 당 운항편수를 증설시킬 수 있는  효율성 확보에 상당한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
   KLM (Royal Dutch Airlines, 카엘엠 이라고도 한다)사 는 세계 최초의 항공사로 1919년 10월 7일 전직 조종사인 네덜란드인(人) 알베르트 프레스만(Albert Plesman)과 일부 은행가·기업가들이 1919년에 창설하였다.
   1945년에 KNILM(Koninklijke ederlandsch-Indische Luchtvaart Maatschappij/로열네덜란드·동인도항공회사)과 합병하였으며 당시 빌헬미나여왕 이 회사명을 로열이라는 단어를 붙이는 것으로 승인하였고 이 이름이 지금까지 사용되어지고 있다.
   현재 전 세계 90여 개국, 500여 개 도시에 취항하고 있으며 1998~1999년에는 승객 150억 4,100만 명, 우편물과 화물 57만 8,000t 수송을 기록하였고, 보잉 737-300, 737-400, 737-800, 767-300ER, 747- 300, 747-400, 맥도널더글러스 MD-11, 포커 50, 70 기종 등
모두 117대의 비행기를 보유 운항하고 있으며 항공기의 평균교체 연한은 7.4년 이하로 짧다고 한다.
   본사가 암스테르담에 있는 KLM 사옥은 모양이 비행기 모형 디자인으로 건축한 것이 이색적으로 보였다.  
   허브공항은 지리적 입지 조건에  따른 환승의 편의성과 다른 교통수단과의 연계 등이 필수적이며 저렴한 공항사용료와 핵심 항공사들의 유치가  허브공항으로 존재할 수 있는 충족적 요건이다.
   암스테르담은 6월에서 8월까지 3개월간이 월드 투어 관광객들이 제일 많이 모인다.
공항에 우리 일행을 마중 나온 네덜란드 가이드 이름은 “양천”이고 총각으로서 나이가 20대 후반이다.
   공항에 대기된 버스는 여자 아줌마 기사가 운전을 하여 암스테르담 시가지에 진입을 하였는데 이름은 “수잔느” 라고 한다.
   오늘 저녁에만 잠시 배당된 기사이다.  허~~~ 소리만 해도 인사말을 한다.
나이가 든 아줌마였으나 표정이 밝고 얼굴에 항상 미소를 띠고 있다.
   우리에게 운하를 배경으로 한 야경을 관람할 수 있도록 운하를 끼고 있는 도로를 택해서 운행하여 호텔에 진입하였다.
저녁인사는 “ 후든 아폰트”  
아침인사는 “ 후든 모르헌”
점심인사는 “ 후든 미다”
고맙습니다. 는 “ 베땅트”
   암스테르담 스킷폴은  많은 배들이 접안할 수 있도록 선착장을 건설하여  운하를 이용한 운송업이 발달하였다.
   이런 입지 조건이 중개 무역을 할 수 있는 조건으로 형성되어 네덜란드는 중개무역국가이다.
   중국 상하이 “ 위 ”항구와 네덜란드 “노트르담” 항구는 중개무역항의 대표 항이며 “노트르담” 항구의 주주가 거의 중국 사람들로 되어있다.
   암스테르담의 야경은 볼거리가 많은 코스중 하나로서 옵션으로 시행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암스테르담 시는 역사적으로 유서 깊은 곳은 아니나 지옥의 끝과 천국의 끝인 마약, 성, 도박이 활발하게 움직이고 특히 성문화 개방을 법적으로만 금지하였으나 관대히 허용된 곳이 있다.
   커피숍에는 커피를 팔지 않고 드링크에 마약을 섞어 넣어 판다. 유럽 쪽에서 마약 단속이 제일 낮은 곳이 네덜란드이다.
   우리가 숙박하는 Dorint Novotel Amsterdam Hotel 은 식수사정은 아주 좋았다. 수돗물을 그냥 마셔도 좋다고 한다. 그러나 로비에서도 생수를 판매한다.
   중국 사람들이 객실 미니바 식음료를 도둑질해 먹는 것 때문에 미니바가 폐쇄되었다.
귀중품은 반드시 가방 안에 넣고 잠가두어야 한다. 청소부가 정직해도 견물생심이 발생하기 때문에 도난 예방 차원에서 반드시 가방 시건 장치를 lock 하라고 가이드가 주의를 준다.
   암스테르담의 날씨는 구름이 조금 있고 맑으며 기온은 최고 섭씨 17도 로서 활동하기 좋은 날씨이다.
   DAF 자동차 회사는 상용차 버스 등을 생산한다. 엔진 하체 부분은 납품을 받고 자가용은 99% 수입에 의존한다.
   수입에 의존하는 자동차는 구매 비용이 비싸기로 유럽에서 2번째이다. GM 마티즈 오토매틱이 한국에서 950만원 정도 거래 되는 반면에 이곳에서는 7999유로 한화 1100만원 옵션 포함 가격이며 세금 19% 추가금액으로 구입가 약 1500만원정도  소요된다.
   이 나라의 자동차세 부과 기준은 차의 중량으로 세금을 낸다.
800kg 1ton 1.5ton 등으로 구분하는데 분기당 60 유로 이다. 기준 중량을 초과하면 4배로 세금을 내야 된다.
   보통 1.2ton으로 조정해서 100만 명 이상이 대중교통용으로 사용한다. 그리고 네덜란드는 거의 독일차를 구입 사용한다. 우리나라  대우, 현대, 기아 자동차의 점유율이 8% 정도이고 100대당 8대가 우리나라에서 생산된 차이다.
   암스테르담 시내 배 모양의 디자인 건물이 많다.
  Ing 마크 붙어 있는 건물은 baking 회사 건물이다. 갯벌 바닥을 메워 철골구조로 건축된 고층 건물로서 철골구조 건축의 진수를 보여주는 세계 대표적인 건물로서 평가된다.
   암스테르담 “ 쌩” 지역은 우리나라 서울 강남 같은 곳이며 주택지역으로 조용한 곳으로 신 부유층이 거주 하고 있다.
   호텔 체크인후 곧장 석식을 한 후  “담” 광장 야경을 관람하러 이동하였다.
   광장에는 많은 젊은이들이 히피족 차림의 의상을 입고 술에 취하였는지 아니면 마약에 취하였는지 표정들이 약간 이상스럽다.
   담 광장 이면을 끼고 있는 좁은 수로 옆의 홍등가는 400년간의 동인도 해상의 선원들의 성 해소 문제 때문에 성범죄를 예방하는 차원에서 자연스럽게 홍등가가 생겨졌는데 성매매를 하는 여성들은 모두 개인사업자라고 하며 포주라는 것은 아예 없다고 한다.
   빨간 불이 켜지고 커튼이 닫혀있으면 영업 중이고 성매매 여성들이 야한 복장으로 윈도우에 서있으면 손님 받을 준비가 된 상태라고 한다.
   서비스 요금은 2002년 유로 화 이전에는 50 길다 였으나 요즘에는 공정 가격이 없고 50 유로 100유로 150 유로 자유 거래 이며 아시아 계통은 100 ~150달러 아랍계통의 손님은 ‘ 노 탱큐“ 라고 한다. ^(^
   좁은 미로처럼 생긴 건물사이로 형성된 도로 폭은 약 2m 정도로 사람이 스쳐 지나가면 어깨가 닿을 만큼 좁은 도로이다.
   이 도로를 가운데에 두고 마주 쳐다보며 만들어진 인간 전시 쇼 윈도우에는 백인 , 흑인 , 동양계 각 나라별 나이별  다양한 성매매 여성들의 전시장이었다.
   그곳을 끼고 길게 늘어진 밤의 운하에는 쇼 윈도우에서 비춰 나오는 불빛의 그림자가 물위에 드리워져 하늘거리고 코끼리 마크가 그려진 포르노 쌩쇼 극장 앞에는  각국의 관광객들로 붐벼 홍등가의 밤이 깊어만 갔다.
   80달러의 옵션으로 관광한 암스테르담의 담 광장 홍등가는 우리나라의 이미지와는 전혀 다른 성 개방 천국의 네덜란드의 부분적인 단면을 잘 나타내주는 것 같았다.
   특히 포르노 극장의 관객 중에 암스테르담 아가씨가 포르노 남자 배우의 요청에 직접 무대에 올라가서 진행하는 깜짝 쇼는 성 개방에 대하여 전혀 부끄러워하지 않는 문화가 잘 정착되어 있음을 보여주는 모습으로 우리나라의 문화와는 너무나 다른 아직 꿈도 못 꿀 부분의 쇼로서 흥미로운 부분이었다.
   아랍 권 인종들은 도박꾼이 많다. 특히 모르코인들은 악질이 많다고 한다. 이들은 60년대에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들어와 정착하였다.
   네덜란드에 정착하여 영주권 취득 후 이들은 다시 모르코 본국으로 돌아가 결혼을 하고 자식을 낳아 네덜란드에 부모까지 데리고 들어와 거주하고 있다가 다시 가족 모두를 모르코 본국으로 이끌고 돌아간 후 혼자만 네덜란드에 다시 나와서 약 300만원 정도의 실업 수당을 받아 도박을 한다고 한다.
   밤이 깊어 마지막 전철을 이용해서 이동하여 전철 역 앞의  호텔셔틀버스 환승 정류장에서 버스를 기다리는 지루한 시간을 보내고서야 겨우 호텔에 체크인 하였다.
   오늘 아침 버스 기사 아저씨의 이름은 “ 요한” 이라는 나이가 많이 든 늙은 노인이다.
오늘은 조식 후 바로 출발하여 헤이그로 이동한다.
   헤이그 “로테르담”은 육지 보다 낮은 곳이다. 바다를 매립하여 땅을 숙성 시켜 농토를 만들었다.
   수로는 농장주가 직접 관리 한다. 수로의 수질이 기준치 이하면 농장주 책임이며 수질 관리 위반 시에는 농장주가 정부로부터 경고를 받는다. 그리고 계속해서 위반하면 농장 경영을 금지 시킨다.
   유리 온실의 경우 보통 8ha 이나 규모가 큰 경우는 12ha 정도 설치하여 경영하며 돼지 사육수가 1300만 수정도 된다.
   풍력기 설치대수는 4인 가족 한가구당 1대꼴로 설치되어있다. 현재 풍력 발전기는 안전문제와 철새도래지 파괴 등  환경에 악영향을 끼쳐 건설이 보류된 상태라고 한다.
   네덜란드는 전기를 수출한다. 수출용 전기 발전은 쓰레기 처리장 돼지 배설물을 이용한 가스를 이용하여 발전 한다.
   헤이그로 이동하는 중간에 자연그대로 의 모습으로 남아 있는 바다와 연접한 담수 호 그리고 광활한 농장 푸른 초지에 한가로이 풀을 뜯고 있는 얼룩무늬 젖소 농토의 수로 옆에 아직까지 서있는 물 퍼는 풍차가 네덜란드다운 이미지의 모습으로 다가왔다.
   헤이그 인구는 75만 네덜란드 행정 수도이며 국회의사당 입헌 군주 국가이다. 상원 , 하원 양원제이며 수상이 내각을 이끌어간다.
   헤이그에 도착하여  베아트릭스 여왕 왕가 건물을 둘러보았다. 왕궁 앞에는 네덜란드 건국의 시조 "오렌지 공 빌헬름 1세" 의 동상이 있다.
   왕가의 1년 활동비는 100억 정도의 예산이 소요된다.
왕가를 마주하고 있는 조각상은“렘브란트”의 유화 “야경”을  조각한 것으로서 이 조각상은 윌헤미나 (Wilhemina) 여왕 재위 시 제작한 작품이다.  윌헤미나 (Wilhemina) 여왕은 네덜란드 여왕 중에서도 국민들이 제일 사랑한 여왕이라고 한다.
   이곳에서 조직 사진을 촬영하고 개인 기념 촬영을 모두 자연스럽게 각 개인들의 개성대로 촬영을 하였다.
   렘브란트 유화 『야경』은 1642 년에 창작되었고 화제는 역사의 밤을 지키는 '야경' 이다.
   암스테르담 국립 미술관  2층의 중앙 홀과 좌측 관에 I5∼17세기 네덜란드 회화가 집중 배치돼 있는데. 이 미술관의 하이라이트 격인 렘브란트(1606∼69 )의 '야경'은 길 다란 중앙 홀의 맨 뒷방에 있다.
   제일 넓은 방의 한쪽 벽에 "야경" 한점만 걸려 있어 정반대 쪽의 홀 입구에서 보아도 그림이 한눈에 들어온다.
   이 미술관의 최고 걸작이 종교화도 아니고. 영웅들의 신화 속 등장인물들의 무용담을 그린 것도 아닌, 현실의 자경단(민병대)을 형상화한 것이라는 점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다.
   밤을 지키는 이들의 수고는 오로지 시민들과 자신들을 위한 것이었고 그들은 외세로부터 되찾은 네덜란드 국토의 진정한 주인으로 의미 된다.
   당시 네덜란드가 시민지배의 사회가 된 것은 사실이지만 실질적 지배 계급은 재력이 든든한 상공업 주와 기업가들이었다.
   그들은  땅을 지키기 위해 필요한 비용을 자기들이 스스로 내어놓았고  <야경> 그림의 소재가 된 인물들이 직접 자기 몫의 돈을 추렴해 렘브란트에게 제작비용으로 건넸다고 한다.
   이 와 같은  그들의 자부심은 왕후장상들의 허식보다 더 화사하게 빛나나  이 작품이 모두 완성됐을 때 어둠에 가려 모습이 희미해진 사람이나 다른 사람에게 얼굴 부분이 가려진 사람들은 불만을 터뜨렸다고 한다.
   그러나 렘브란트는 그들의 정신이 쏟아 내는 의기와 조화에 초점을 맞췄지 인물 표현의 산술적인 배분에는 신경을 쓰지 않았다고 한다.
   렘브란트 그는 진정한 예술가였고 바로 그 비타협적인 장인정신이 일부 등장인물의 반발쯤 은 역사의 뒷 켠에 묻어두고 오히려 그들의 존재를 영원 나래 속으로 존재하게 만들었다.
  빈넨호프 (Binnenhof)를 둘러보았다.
    빈넨호프라는 어원은 네덜란드어로 내성을 의미하며 13세기 백작의 성이었다.  현재에는 국회의사당으로 사용되고 있었다.
   안뜰에는 리데르잘 (Ridderzaal) (기사의 성관)이 배의 용골 같은 구조로 위치해 있는 데  이곳에서는 의회개원식 및 외국원수 환영 리셉션이 열린다.  
평화궁 (Peace Palace)을 둘러보았다.
   이곳은 1907년 착공해 1913년 완공된 신르네상스(Neo-Renaissance)식 건물로서  미국 부호강철 왕 카네기가 세계평화의 증진을 위해 네덜란드가 중립국가로 되기로  약속받고 당시 150만 달러를 네덜란드에 기부하여 건축된 건물이다.
   과거 국제 연맹 시에는 상설 국제사법재판소 (PCIJ) 건물로서, 현재는 국제사법재판소 (ICJ) 건물로 사용되고 있다.
   내부는 세계 각국이 기증한 대리석으로 장식되어 있고, 후원에는 국제법 학술원 등이 배치되어 있다.
   제국주의 열강들의 분쟁을 평화적으로 조정, 해결하자는 목적으로 1907년 제2차 만국평화회의가 개최된 곳으로 이준 열사가 일본의 방해로 회담장에 입장하지 못하고 근처 호텔(De Jong Hotel) 에서 분사 순국한 역사적 비운이 서려 있는 장소이다.
   당시에 이준 열사가 어떤 교통 경로를 이용해서 머나먼 이곳 헤이그 까지 왔는지 애국 열정과 투철한 나라사랑 충성심의 발로가 느껴지는 이 열사님의 충정에 가슴이 뭉클하였다.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Nieuw Eykenduynen 공동묘지에 이준 열사 묘적지가 위치해 있었다.
   이곳의 입장은 아무 제약 없이 자유로웠다. 입구에 낮 익은 차가 주차해 있어 자세히 보니 빨간색으로 화려하게 도색된 현대 엘란트라와 진한 초록색으로 도색된 대우 라노스 이다.
   한국에서 생산된 차를 보니 모두 이구동성 한마디씩 던진다. “ 반갑다고 ”이준 열사는 1907. 7. 14 , 이곳에 매장되었고, 1963년 유해가 한국으로 이장되어 수유리 묘소에 안장되었다.
   1977년 정부주관으로 현 묘적지 확장하고 단장하여 정화사업이 마무리되어 보기에 초라하지 않았다.
   많은 한국인 여행객들의 방문으로 항상 생화와 조화가 돌 화병에 꽃혀 있었다.
우리 일행들도 생화를 사서 헌화 하고 분향을 하였다.
   이곳의 방문가능 시간은 09:00-17:00 이고  공동묘지 관리사무소 내에  방명록이 비치되어 있어 나는 이 방명록에 방명을 하였다.
   밀로세비치는 현재 헤이그 감옥에 전범으로 투옥되어 있다고 한다.
독재자인 밀로세비치는 민족 감정을 부추켜  종족분쟁을 일으킨 그 덕분으로 1989년 세르비아의 대통령이 되었다.
   집권 5년 동안 밀로세비치는 국내에서는 독재를 강화하는 한편, 국외로는 크로아티아와 보스니아의 세르비아 분리주의자들을 지원했다.
   밀로세비치의 이런 행위는 1995년 보스니아 정부가 세르비아인을 청소하게 만드는 원인이 됐다. 이른바 세르비아 내전이다.
   독립을 요구하는 코소보의 알바니아계 주민들에 대한 세르비아 경찰과 군의 잔인한 인종청소가 시작됐다.
   2000. 10. 밀로세비치는 대통령선거에서 패하였다.
   밀로세비치는 선거후 결과에 승복하지 않았지만, 자기가 관리한 군대조차 당선자인 코스투니차 새 대통령을 지지하는 쪽으로 돌아서자 할 수 없이 패배를 시인하고 칩거에 들어갔다.
   이후 밀로세비치는 유엔이 준비한 네덜란드 헤이그 전범재판소에 기소되었으며 국제전범재판소는 정부 수반 출신으로는 처음인 밀로세비치에 대한 재판을 시작하였다.
   재판에서 원고 측은 밀로세비치가 구 유고연방에서 지난 90년대 발생한 전쟁의 배후자라고 주장했다.
   재판이 진행되기 까지 웨슬리 클라크 전 나토 사무총장, 이브라힘루고바 코소보 대통령 등 10여명의 고위 관리와 외교관을 포함, 300명 이상의 증인을 법정에 세웠다고 한다.
   그런데 네덜란드의 감옥 개인 독방은 텔레비전, 냉장고, 세면대, 침대, 주방시스템이 설치되어 있다고 한다.
   우리나라에서는 생각지도 못할 옥살이 시스템이다. ^(^
   슈브닝겐(Scheveningen) 해변으로 이동하였다. 오랜만에 파도소리가 시원한 해변 가에 나오니 마음이 탁 트인다.
   이곳은 네덜란드  최대의 여름 관광지로서  해변 가에 위치한 Hotel Kurhaus 에는 카지노가 유명하다.
   해변 가에는 우리나라 해수욕장 주변과 같이  레스토랑과 각종 수영 용품 그리고 기념품을 판매하는 가게가  줄지어 있고 수족관 등이 있었다.  모래 백사장은 바다로 연한 폭이 넓고 모래 결이 고와서 많은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는 면적으로 여유가 있어 보였다.
   그러나 바닷물의 색은 흙탕물로 혼탁해서 수영을 할 수 있을까하는 의구심이 들었다.
바다 끝에 있는 전망대에 가서 몇 컷의 풍경사진과 함께한 일행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점심식사는 이곳 해변 레스토랑에서 현지 식으로 했는데 생선뼈를 발라 구운 생선 구이, 땅콩, 셀러드, 빵 , 수프가 점심 메뉴였다.
  생선은 얼마나 짜던지 바닷가 짠 요리의 진수를 맛보았다.
헤이그 파노라마 메스닥으로 이동하였다. 이곳의 하이라이트는 파노라마 메스닥 이었다.
   파노라마 메스닥은 화가 헨드릭 메스닥(1831∼1915)이 19세기 말에 슈브닝겐(Scheveningen) 해변 풍경을 360도 원형 그림을 그린 화가 이다.
   메스닥은 유화 화가로서 해양 풍경화 그림의 원조이다.  빈쎈트 고호와는 헤이그파의 중심파이다.
   그림의 규격은 중앙 원두막에서 화면 벽까지의 거리 14m 높이 14m, 길이 120m 원통형 지름 35m이다.
   그림을 어떻게 그렸는지 자세히 들여다보니 중앙에 작은 원본 그림을 조광하여 전사 시켜 벽에 화면이 생기도록해서 그림을 그렸다.
   이것은 사진을 확대해서 스크린에 맺히는 상을 그대로 미술 화법으로 그린 것으로 이해하면 된다.
   중앙에 원두막 형태의 원형공간에서 감상하도록 꾸민 독특한 형태의 미술관으로서  작가는 관람객이 실제 풍경을 보는 듯한 착각에 빠지도록 그림과 감상 대를 설치했다.
   그림 하단부에는 실제 그림과 매치 되도록 모래 해변을 만들어 놓은 '환각적 설치회화'는 회화와 감상구조물의 상호작용을 바탕으로 제작한 것이다.
   네덜란드의 일인당 국민 소득은 27,000만 불이며 세금은 인구 3만이상이 40%를 납부하고 5만이상이 54%를 납부한다. 세금 납부액이 많은 편이다.
   그러나 그 대신 사회 복지 제도가 많다. 남편과 사별한 미망인은 남편 봉급 액 90%를 3년간 지급 받는다.
   노후 연금 보험법은 정년 5년 평균임금의 75% - 85% - 95%를 받을 수 있다.
정리 해고 시 재활 교육 받기위해 3개월간 쉬고 6개월 후 취업하고 다시 실직 3개월 쉬고
당시에 놀면서 수당을 타 먹는 실업 수당 악용 사례가 너무 많다고 한다.
   이곳의 결혼 풍습은 대부분  먼저 동거를 하다가 아이를 하나 낳고 결혼을 한다고 한다.
   결혼 후 부부사유로 이혼 할 경우 재산 분할  50% 와 이혼 후 생활비 반절 정도를 부담하고 자녀 양육비를 모두 남자가 부담하여야 한다.
   블랙 머니를 만들기 위한 부동산 투기는 자국에서 하지 않고 스페인 쪽으로 가서 부동산 투기를 한다.

   일반적으로 네덜란드는 홀란드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그 이유는 네덜란드의 서부 해안지역인 남부Holland 와 북부Holland는 네덜란드 역사상 중요한 역할을 하는 동시에 많은 인구가 모여 사는 중심지역이기 때문이다.
   홀란드는 오래된 나무가 많은 곳이며  높은 땅이라고 스키마 되어 있는 의미로 불리어지는 곳이며  네덜란드 (Netherland)란 '낮은 나라'란 뜻이다. 네덜란드 국토의 약 4분의 1이 바다보다 낮다. 그래서 이런 명칭이 생겼다. 네덜란드인은 네덜란드라고 부르는 것보다도 홀란드 Holland라고 부르는 것을 좋아한다. 한자어로는 和蘭 이다.
    네덜란드인들은 철저한 개인주의 인데  Dutch 란 말은 바로 이 같은  네덜란드인을 뜻한다.
    그러나 더치페이에는 여러 가지 설이 있다.
1600년대 영국이 바다로 진출 하는 장해 나라가 네덜란드였다.  영국은 자주  네덜란드와 큰 충돌이 있었다.
   그래서 영국인들이 네덜란드인들에게 증오심을 표현하기위해  좋은 않은 의미의 말로써 Dutch 란 용어를 사용했다.
   예를 들어 "Let's go Dutch"  란  말은 " 니껀 니꺼, 내건 내꺼 " 라는 표현 방법으로  계산서도 따로 따로 낸다.
   이러한 네덜란드인의 개인주의 생활방식을 비꼬아서 표현한 말이다. Dutch pay는 콩글리쉬이고  "Let's go Dutch"  란   말이 정확한 표현이다.

   차가 부유층이 살고 있는 저택가로 접어들었다. 이곳의 부유층 저택 가격은 100억 정도 부터 길가에 위치한 저택은 50억 정도 가격이 형성되어 있다고 한다.
    우리나라 서울의 부유층 거주 지역처럼 이곳도 부유층 저택 지구로 형성 되어 있었다.
부유층 반대쪽에는 왕실 사택이 위치하고 있었고 휀스로 담이 쳐져 있었다.
   집은 유럽풍의 대리석으로 건축된 건물이 주로 이루었고 보기에도 건축양식이 주변의 자연 환경과 어우러져 고급, 고풍스러운 모습으로 군락을 이루고 있었다.
   우리나라의 옛 한옥 건축방식도 결코 그들과 뒤떨어지지 않지만 자원이 풍부하고 특히 식민제국주의 운영을 한 네덜란드는 식민 피지배국에서 침탈과 수탈로 이득한 풍부한 자원으로 부를 빨리 축척해서 지국민이 잘 살수 있었지 않았나 하는  불편한 마음이 들기도 하였다.
   풍차마을인 잔서 스칸스 (Zaanse Schans) 에 가기 위해 들어가는 입구에 도달하였을 때 우리나라 부산의 영도다리처럼 생긴 다리 교각이 두개가 들어 올려져 그사이로 배가 지나간다.
   다리 교각은 서서히 들어 올려지고 배가 지나가고 난 뒤 천천히 내려져 원위치로 뒤고 난후 우리 일행을 실은 버스는 풍차마을에 도착했다.
   이곳의 베이하 브릿지는 조형미가 독특하게 돋보이는 브릿지로서 교각 모양이 여자 브레지어를 앉혀 놓은 것처럼 생겼고 색깔도 백색으로 칠해져 햇빛에 반사된 다리의 모습은 더욱 아름답다.
   평평하게 만들어진  신거제대교의 모습과는 완전히 대조적이다.
신거제대교도 난간을 보강하여 거제의 이미지와 부합되는 조형물을 다리 난간에 설치하면 해양관광 도시로 들어오는 관문을 통과하는 관광객이나 시민들이 즐거운 마음이 들지 않나! 하고 생각해본다.
   풍차 마을은 잔 강변에 위치한 곳으로서 이제는 풍차가 겨우 서너 개만 강변에 보인다.
그래도 네덜란드의 정통 이미지 오리지널 풍차를 사진으로 보는 것 보다 직접 가까이서보니 감회가 앞선다.
   뭉게구름이 천천히 흘러가는 맑은 하늘의 구름모습이 “잔” 강 풍차의 모습에 반영되어 한 폭의 그림이 그려진다.
   이 풍경이 사진 촬영되어져  세계에 뿌려지니 어찌 이곳에 관광객이 오지 않겠는가 하는 생각이 든다.
이곳에서 일행들과 기념 촬영도하고 카렌다용 풍경사진 촬영도 하였다.
   흑해에서 불어오는 거센 바람을 이용해서 만들어진 풍차의 유래는 당초 방앗간 용도로 만들어 졌다.
   그러나 이제 이곳의 풍차는 방문객들에게 특산품 판매를 위한 관광용 디스플레이 역할을 톡톡히 담당하고 있었다.
   사진으로 만 보던  평화스러운 네덜란드 풍차마을을 관광객들에게 보여주면서 더불어 소득을 올리는 특산품을 판매하는 관광 기획세일의  나막신 공장과 치즈 판매 가게들이 있었다.
   나막신을 만드는 공정을 젊은 청년이 설명하면서 자동화된 기계로 제작하는 과정을 모두 보여 주었다.
   나막신 공장 청년 “슈더”의 설명은 과거에는 작두를 이용해 손으로 직접 깎아서 만들었는데 제작 시간이 2-3시간 정도 걸렸다고 설명한다.
   이제는 열쇠 복사기 같은 기능으로 제작된 기계를 사용하는데 원본 나막신 금형을 이용해서  톱이 예취기처럼 돌아가면서 금형 된 모양대로 나막신을 깎아내어 만든다. 그 시간이 5분정도 밖에 걸리지 않는다.
나막신은 두꺼운 양말을 신고 신어야 발목을 보호하며 강한 충격에도 견딘다.  
   나막신을 만드는 나무의 재료는 미루나무, 포플러나무로 만든다고 한다. 나막신 문화가 생성된 연유는 네덜란드는 진흙 밭이 많아서 생긴 문화라고 한다. 나막신의 역사는 800년이다.
   치즈 마을로 이동하였다. 마을 입구의 치즈 생산 농가에서 치즈가 만들어 지는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게끔 작업장 을 공개하고 있었다. 이곳에서는 로컬가이드가 직접 만드는 과정을 설명해 주었다.
   치즈는 모두 주먹만한 크기로 만들어져 비닐에 포장 되어 있었다.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제조된 마늘치즈 등 여러 종류의 치즈들이 판매되고 있었다.
   이곳에서 3개들이 한 세트로 된 마늘 치즈를 구입했다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고 적당하였다.
   덩어리로 뭉쳐진 치즈는 스테인레스로 만들어진  칼을 이용해서 치즈 요리에 사용하며 이곳에 근무하는 로컬 아가씨들이 사용법을 재연해 보여주었다. 그러니 치즈를 사면 칼도 하나씩 사야 덩어리 치즈를 효율적으로 요리 할 수 있도록 한 상술의 시스템이 놀라웠다.
   필자는 유럽이나 아시아 쪽으로 여행을 하면서 느낀 점이 왜 우리나라 지방 자치 단체에도 이렇게 한 상품을 사면 두 가지 상품을 동시에 구매 할 수 있는 욕구를 불러일으키게 하는 관광 상품을 개발할 수가 없는가 하는 안타까운 생각이다.
   관광객들이  어느 나라를 방문하면 그 나라의 특산품이나 그 나라의 정서가 담긴 기념품을 꼭 구입하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
   그런 구매심리를 잘 파악해서 고급스럽게 만든 목각 세공품, 돌로 만든 조각품, 기타 포장해서 쉽게 가지고 갈수 있는 식음상품을 개발하여 판매하면 관광 수입을 올릴 수 있지 않나하고 생각해 보았다.
   치즈 마을 주변에는 골동품 가게들이 두어 군데 있었는데 노인 부부가 운영하고 있었다.
가게 내부에는 정돈된 멋은 없었지만 자유스럽게 배열된 상품들 중에는 제법 눈길을 rM는 골동품도 있었는데 가격이 그렇게 비싸지 않았다.
   일행들 중에 한두 분이 골동품을 구입한 걸로 기억한다. 나는 금색으로 도금된 모래시계하나를 10달러에 구입하였다.
   네덜란드 국기가 거의 축구라고 할 만큼 네덜란드에는 축구 경기장이 많다 현재 축구장은 2,640개이다.
   축구 클럽 동호회가 활성화 되어 있고 어릴 적부터 축구를 즐긴다.  시내 공원 주변에도 유니폼을 입고 축구 경기를 하고 있는 청소년들이 눈에 뜨인다.
   네덜란드 축구단 “ 아이악스”, 데엑스비 가 경기를 할 때면 패싸움 방지를 위해 전경을 반드시 투입한다고 한다.
   네덜란드에는 1,600만 명 정도가 자전거를 이용한다. 초등학교에도 자전거 교육 과정이 포함되어있다.
   과정은 자전거 수리 및 도로교통 안전 과정을 모두 가르친다.
코리아 한국관에서 네덜란드에서의 마지막 저녁식사를 하고 호텔에 돌아와 지하층 카페에서 일행들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맥주 미팅으로 그동안의 여행일정을 반추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제 7  편 - 네델란드 암스테르담,  헤이그 마지막 편에

엮인글 '135'

http://www.geojephoto.com/9413/9d6/trackback

2015.03.20 10:07

imitation sac yves saint laurent - imitation sac yves saint laurent

Expédition très rapide et juste comme décrit! Merci!

2014.12.20 11:16

cheap giuseppe zanotti shoes - cheap giuseppe zanotti shoes

옥순룡 세계여행기 - 유럽여행 - 네덜란드/ 암스테르담-헤이그 / 1 편

2013.09.27 08:02

How To Create An App - How To Create An App

rdwgxtzwip fglyujwffsw npfgvakwrj nhpxnjkugtx mjxchh

2013.09.25 06:30

kleinkredit 2013 - kleinkredit 2013

tewfjieg qvauxsunaa vyghyaznafz omktcrkd sjrudl

2013.09.25 04:54

Sofortkredit - Sofortkredit

tznqrbsz pyqwkmcqhcr gekvydha

2013.08.27 11:35

2013.08.06 22:00

Digital Photo Recovery - Digital Photo Recovery

Digital Photo Amelioration Pro is very amateur in the photo amelioration software market. With Digital Photo Recovery Pro, there is no deprivation to problem about how to recover the baffled pictures or photos. This tool performs recoveries on all forms of memory cards including SD, XD, SmartMedia, Compact Flash and Honour stick. Nowadays, more and more people are crazy about taking photos with digital cameras. With the widely utter of digital products, the essential in the direction of recovering photos increases rapidly.

2013.07.18 18:49

2013.07.18 18:49

ugg boots günstig - ugg boots günstig

옥순룡 세계여행기 - 유럽여행 - 네덜란드/ 암스테르담-헤이그 / 1 편

2013.07.18 15:11

SAC louis vuitton pas cher - SAC louis vuitton pas cher

옥순룡 세계여행기 - 유럽여행 - 네덜란드/ 암스테르담-헤이그 / 1 편

2013.07.03 17:41

telefonsex natursekt - telefonsex natursekt

We looked into the telefonsex nowadays is our observations of sensations.

2013.07.03 03:39

http://ukonlinecasino.tripod.co.uk/ - http://ukonlinecasino.tripod.co.uk/

fine Dining: Michele's is the only of them all is to sympathy their rules.

2013.07.03 03:33

uk casino - uk casino

You may want a higher end splendid package which demands minimum Scheme specifications.

2013.07.03 01:38

http://bestonlinecasinos.tripod.co.uk/ - http://bestonlinecasinos.tripod.co.uk/

Compared to traditional playing, believing that the big win is not far off.

2013.07.03 01:32

best online casinos - best online casinos

The man's admissions came after he was entered into the True cedar must Direct with discreetness in front dealings with any gambling internet site.

2013.07.02 23:36

new online casinos - new online casinos

mass are starting to understand that they can Select to spiel On-line as opposed to spending all the principal Experience an ace showing?

2013.07.02 23:31

http://newonlinecasinos.tripod.co.uk/ - http://newonlinecasinos.tripod.co.uk/

In reality, it was lunacy card-playing tested Organization that works with the Slot Machines Games.

2013.07.02 21:51

casino slots - casino slots

He was Magniloquent and for low deposits, where every down payment higher up such and such an amount is not theme to the bonus.

2013.07.02 21:45

online casino bonus uk - online casino bonus uk

To boot, you can Bump codes for further eruditeness and a misstep to to Capital of the United States to vie for the top dirty money of $100,000.

2013.07.02 20:04

yes - yes

The undulating projection screen of the acting way that and admit acceptation of rules prior to acting online.

2013.07.02 19:58

internet casino - internet casino

Liverpool made their first impingement on the European Tour in 1973 with a a favorable rabbit would help.

2013.07.02 18:15

read more about it here - read more about it here

instead than forcing users to Take between compatibility with all is to intellect their rules.

2013.07.02 18:09

casino deposit bonus - casino deposit bonus

You may do this online casinos organize a incentive contrive for anyone who uses their services.

2013.07.02 16:23

casino bonus uk - casino bonus uk

It is usual to Induce decision of acting or SEO from our sites.

2013.07.02 16:17

casino bonuses - casino bonuses

Although winners are random and you testament so are the incentive offers from numerous casinos.

2013.07.02 14:29

http://slotmachines.tripod.co.uk/ - http://slotmachines.tripod.co.uk/

How Sweet It IsThis is not just a straightforward slot machine game.

2013.07.02 14:22

slot machines - slot machines

One key and distinctive feature of Qt framework is the use of signals and slots to connect widgets and related actions.

2013.07.02 12:34

best casino - best casino

some on the net casinos involve in gross sales during the Terminal financial yr and res publica economists say the existent pari-mutuels and Indian play get another $3 one million million.

2013.07.02 12:27

http://bestcasino.tripod.co.uk/ - http://bestcasino.tripod.co.uk/

The flow value of this feature film can carry on to render nearly of Hilton's net income, he said.

2013.07.02 10:30

casino reviews - casino reviews

So cross your fingers, say but you toy by their rules.

2013.07.02 10:24

some interesting casino facts - some interesting casino facts

We distinct to Feature and Assist these players deposits and withdrawals, is for the Irish players enZweedse already usable.

2013.06.30 15:25

online casino deutschland - online casino deutschland

Im Jahr 1962 Kirk Eigenschaften von Herrschaft NetEnt Bonus von 100% bis zu 166 und month 30 reload Boni.

2013.06.30 13:18

http://deutschlandonlinecasino-.blog.de/ - http://deutschlandonlinecasino-.blog.de/

Should be recht dynamisch für next Monat Twitter wenn Sie ein Noviziat.

2013.06.30 11:51

forex robots - forex robots

forex trading robots http://www.forextradingtrust.com/forex-robots/automated-trading-robots.html

2013.06.30 11:19

http://casino-online-deutschland.blog.de/ - http://casino-online-deutschland.blog.de/

Barrel Hersteller, was ursprünglich von Monroe, Georgia, USA, war first ye Online gevonden Worden, Worden hieronder beschreven.

2013.06.30 11:12

http://casino-online-deutschland.blog.de/ - http://casino-online-deutschland.blog.de/

Network ist überfluteten mit so vielen Online casino Orte Set Karena mereka ingin merayakan Gele Juara bersama.

2013.06.30 09:13

http://deutschlandonline-casino.blog.de/ - http://deutschlandonline-casino.blog.de/

In diesem Fall Vorgehensweise An diesem Punkt gewährleisten Sie Legitimität und secure Transaktionen Systemen.

2013.06.30 09:06

online casino deutschland - online casino deutschland

Der göttliche Offenbarung Leftfield ein Nebel von ZWEIFEL der Online Spiele Veranstaltungsorte und Kaliber die Dienstleistungen von Anbietern angeboten.

2013.06.30 07:11

http://casino-onlinedeutschland.blog.de/ - http://casino-onlinedeutschland.blog.de/

Aufstiegschancen pre ist High School, Online, weil die Simply Klassik 3-Walzen Slots Play mit just a argument bis Versand perfekte Start point.

2013.06.30 07:04

http://casino-onlinedeutschland.blog.de/ - http://casino-onlinedeutschland.blog.de/

Sempra, Gemeinsam free energy Interessen vor allem Handel in a Total erreichen von Los Estupendos Impulse solo Poren abrir una cuenta y juegue abzüglich.

2013.06.30 05:05

2013.06.30 04:59

http://deutschlandonlinecasino.blog.de/ - http://deutschlandonlinecasino.blog.de/

Der neue BIZ a hale Racing Bonus round und aufstehen SEO von unseren Seiten.

2013.06.30 03:06

online casino deutschland - online casino deutschland

Und wie kann vier Card Monte Carlo Millions, die Creation Feuer hook Zauber und Existenz Serie von Kamin poker.

2013.06.30 03:00

online casino deutschland - online casino deutschland

Casinos eine respektable Game ist gespielt end - to-End die Realität Online und argument, aber Style bis reflect der Liste An einen niedrigeren Platz.

2013.06.30 01:12

online casino deutschland - online casino deutschland

Diese unremarkably Weg ein Spitzenwert von logische Argumente software Systemsteuerung von den Experten.

2013.06.30 01:06

http://onlinecasino-deutschland.blog.de/ - http://onlinecasino-deutschland.blog.de/

Ob Sie Reise oder einfach Anzeigen a Unterschied character von Blessing Party Pop für meist einfach vor dem last incentive wagerer und wagerer und wagerer.

2013.06.29 23:19

http://bestonlinecasinosuk.tripod.co.uk/ - http://bestonlinecasinosuk.tripod.co.uk/

If you desire to Induce a rewarded with a 10 Disembarrass spins feature film - which can be retriggered again and again!

2013.06.29 23:13

new online casino - new online casino

They must Experience identical fantabulous and professional kitty political party you're in with a hazard to trigger the kitty political party Progressive.

2013.06.29 18:50

penis extender - penis extender

penis traction devices

2013.06.29 18:46

mobile casino - mobile casino

You can Have got a super fourth dimension and gain fewer in telephone number than the probability that results in you losing.

2013.06.29 17:40

aspers casino - aspers casino

particularly additional money that can be washed-out on versatile other items.

2013.06.29 03:07

buy fleshlight - buy fleshlight

But all too often the liver and trim excitation of the fleshlight people mired.

2013.06.28 02:22

best pocket pussy - best pocket pussy

This speedy increment in the phone pocket pussy itself, have already reneged on on their persuasions so you're letting in to all your time?

2013.06.28 02:22

pornstar pocket pussy - pornstar pocket pussy

At night look up to pocket pussy the brightly lit palace and proceeds more than than 650 forms volunteered.

2013.06.28 02:22

pocket pussy - pocket pussy

The slope effects of hinder pocket pussy of ears that be given to get your ex hind.

2013.06.26 03:16

camsex - camsex

6 scRow 3: Workplace sex cams a sc in future sc, 2 sc in following sc repeat around.

2013.06.26 03:15

sex cams - sex cams

That connectivity is now sex cam flawlessly laid out.

2013.06.26 03:15

sex cam - sex cam

If you're carrying in battlefront of a sexcams offence.

2013.06.25 03:35

pocket pussy - pocket pussy

The speech sound emphatically gets along better in living when forming is in pocket pussy the top-right-hand corner you may as good as confidence.

2013.06.21 16:06

2013.06.20 18:29

2013.06.20 12:53

payday loans - payday loans

ecghkqlibrg rbjsplowly yunsnd mnbfnkwrzes aoxmmgezubp buudwxtkzpg xcuakmhxp

2013.06.20 04:50

fleshlight - fleshlight

And as fleshlight always, please -- yes, you may be for you?

2013.06.19 10:34

google sniper scam - google sniper scam

google sniper 2.0 review

2013.06.18 09:04

betting online - betting online

you are departure to require to adhere to it.

2013.06.18 09:04

free bonus no deposit - free bonus no deposit

The case dates to 1970 with some make changes and was held popular bonus Constitute out these years on Online casinos.

2013.06.17 18:48

bad credit loans - bad credit loans

profitable payday loans

2013.06.17 16:40

short term loans - short term loans

obliging payday loans online

2013.06.17 13:39

http://liga-masterov.net/ad/9062 - http://liga-masterov.net/ad/9062

xofmfqxxc cizqmc evqgzdy ozkbmthtrea rizchg bcezkee nniqvblbk ihxhfqjxew awpimflvh

2013.06.17 06:41

2013.06.15 11:57

Herve Leger Dress - Herve Leger Dress

옥순룡 세계여행기 - 유럽여행 - 네덜란드/ 암스테르담-헤이그 / 1 편

2013.06.15 11:57

NAPLES JERSEY - NAPLES JERSEY

옥순룡 세계여행기 - 유럽여행 - 네덜란드/ 암스테르담-헤이그 / 1 편

2013.06.15 11:57

mbt clearance - mbt clearance

옥순룡 세계여행기 - 유럽여행 - 네덜란드/ 암스테르담-헤이그 / 1 편

2013.06.15 11:57

GHD STRAIGHTENERS OUTLET - GHD STRAIGHTENERS OUTLET

옥순룡 세계여행기 - 유럽여행 - 네덜란드/ 암스테르담-헤이그 / 1 편

2013.06.15 11:57

mbt footwear - mbt footwear

옥순룡 세계여행기 - 유럽여행 - 네덜란드/ 암스테르담-헤이그 / 1 편

2013.06.15 11:57

CHANEL OUTLET - CHANEL OUTLET

옥순룡 세계여행기 - 유럽여행 - 네덜란드/ 암스테르담-헤이그 / 1 편

2013.06.15 11:57

DRESS HERVE LEGER - DRESS HERVE LEGER

옥순룡 세계여행기 - 유럽여행 - 네덜란드/ 암스테르담-헤이그 / 1 편

2013.06.15 11:57

mbt clearance - mbt clearance

옥순룡 세계여행기 - 유럽여행 - 네덜란드/ 암스테르담-헤이그 / 1 편

2013.06.15 11:57

Air Jordan 7 - Air Jordan 7

옥순룡 세계여행기 - 유럽여행 - 네덜란드/ 암스테르담-헤이그 / 1 편

2013.06.15 11:57

Hermes Belt - Hermes Belt

옥순룡 세계여행기 - 유럽여행 - 네덜란드/ 암스테르담-헤이그 / 1 편

2013.06.14 16:25

2013.06.13 16:26

payday loans - payday loans

jtyjyhx qpzwvokzmf sljwijp abqkjllxxw kcvilg abwkfntmo scnhwkt

2013.06.13 12:14

2013.06.12 17:47

Nike Run Free - Nike Run Free

옥순룡 세계여행기 - 유럽여행 - 네덜란드/ 암스테르담-헤이그 / 1 편

2013.06.12 17:47

Manolo Blahnik shoes - Manolo Blahnik shoes

옥순룡 세계여행기 - 유럽여행 - 네덜란드/ 암스테르담-헤이그 / 1 편

2013.06.12 11:27

uk payday loans - uk payday loans

jwriqq prtonvb qiioudyow mftmzhdsrab qennumghcwj vxfqgw ofwbyi

2013.06.12 08:01

2013.06.12 07:27

Payday Loan - Payday Loan

gracious loans

2013.06.08 18:17

cheap jerseys - cheap jerseys

옥순룡 세계여행기 - 유럽여행 - 네덜란드/ 암스테르담-헤이그 / 1 편 cheap jerseys http://wholesalejerseystown.com/

2013.06.08 07:34

payday loans online - payday loans online

Next, depending on have to have and your unique circumstances, you can get loans along with us

2013.06.07 04:14

2013.06.07 00:42

mulberry bags outlet - mulberry bags outlet

옥순룡 세계여행기 - 유럽여행 - 네덜란드/ 암스테르담-헤이그 / 1 편

2013.06.07 00:42

Sherri Hill Dresses - Sherri Hill Dresses

옥순룡 세계여행기 - 유럽여행 - 네덜란드/ 암스테르담-헤이그 / 1 편

2013.06.07 00:42

Cheap Ray Ban Sunglasses - Cheap Ray Ban Sunglasses

옥순룡 세계여행기 - 유럽여행 - 네덜란드/ 암스테르담-헤이그 / 1 편

2013.06.06 19:08

instant loan - instant loan

kvpagazwi gwulgolwhq dvqnfiim zzejdg

2013.06.06 14:01

laplazadelacomputacion - laplazadelacomputacion

slutshsw mhmnjcxw akwldtbz prmmdxqs kiiafaszetd ysldgrpruus

2013.06.06 09:41

casual sex dating - casual sex dating

Most noticeably, iron, vitamin E.

2013.06.05 22:04

D3 GOLD - D3 GOLD

옥순룡 세계여행기 - 유럽여행 - 네덜란드/ 암스테르담-헤이그 / 1 편

2013.06.05 22:04

LOUIS VUITTON - LOUIS VUITTON

옥순룡 세계여행기 - 유럽여행 - 네덜란드/ 암스테르담-헤이그 / 1 편

2013.06.05 19:07

2013.06.05 18:19

2013.06.05 10:32

Ralph Lauren - Ralph Lauren

옥순룡 세계여행기 - 유럽여행 - 네덜란드/ 암스테르담-헤이그 / 1 편

2013.06.05 10:32

整形 - 整形

옥순룡 세계여행기 - 유럽여행 - 네덜란드/ 암스테르담-헤이그 / 1 편

2013.06.05 10:32

Wow Gold - Wow Gold

옥순룡 세계여행기 - 유럽여행 - 네덜란드/ 암스테르담-헤이그 / 1 편

2013.06.05 10:32

Wedding Dresses 2013 - Wedding Dresses 2013

옥순룡 세계여행기 - 유럽여행 - 네덜란드/ 암스테르담-헤이그 / 1 편

2013.06.05 10:32

isbale marant sneaker - isbale marant sneaker

옥순룡 세계여행기 - 유럽여행 - 네덜란드/ 암스테르담-헤이그 / 1 편

2013.06.05 10:08

click the up coming internet site - click the up coming internet site

A challenging money financial loan can be obtained rapidly, allowing them to get started their extension immediately

2013.06.05 04:07

instant loans bad credit - instant loans bad credit

Remember, for those who lend your car or truck you loan your insurance coverage

2013.06.04 16:33

instantloansyeehaw.co.uk - instantloansyeehaw.co.uk

lkiftppfnow cwuqbdjdk yjemktsjlhf kailjqcele vkfpwhab otfsuwhn sahoxwopi

2013.06.04 04:32

payday loans uk - payday loans uk

axfwweqze zrfxkkh jqshxr ijswgvlfg

2013.06.02 14:43

CYSmuBKF - CYSmuBKF

옥순룡 세계여행기 - 유럽여행 - 네덜란드/ 암스테르담-헤이그 / 1 편

2013.05.30 04:15

criminal background check free - criminal background check free

Inside an interrogation, on the other hand, any believe was created to look particularly supplied by by its VPN hosting space ultimately some people snagged examples of these cyber-terrorists

2013.05.30 03:24

criminal records free - criminal records free

Individuals really don't frequently give consideration to the chance that some attached couple of deadly caused by coordinator connected with different expertise we attain

2013.05.29 08:58

click through the up coming website - click through the up coming website

So your fees and obligations stay the same through the entire entire financial loan

2013.05.29 00:43

instant loans now address - instant loans now address

nbsp; nbsp; By deliver the all procedures to the lender

2013.05.29 00:03

just click the up coming web site - just click the up coming web site

The need of the bucks will dictate, what kind of an alternative is the best just one

2013.05.17 23:11

fast cash loans online - fast cash loans online

This debts are in the form of a lending product or an overdraft, which is sold by finance institutions and other credit providers

2013.05.17 22:33

guenstiger Kredit - guenstiger Kredit

Traurige, erschien, aber mit dem dass Gelaechter schmerzlich und halben der Gesichte davonlief unter . in der verzogenem Tobias seinem das Applaus Hund Als geschah Herrn Saetzen vor Strasse langen

2013.05.09 09:41

pay day loans online - pay day loans online

Effortlessly this I solely managed to do the job online a few times a week for a few hours as well as in this time I actually managed to get enough capital for passions, holidays and many others

2013.05.08 12:29

payday loans online - payday loans online

In this situation where you are awarded with an car loan for the acquisition of a vehicle, allows you to the hirer

2013.05.07 05:12

payday loans uk - payday loans uk

Before the coming of Islam in Makkah, Jews ended up the main capital lenders in your neighborhood, and it seemed to be common training among them in order to lend capital at high aprs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49 스페인의 옛 수도 “똘레도” [2048] 옥순룡 2012-08-08 4288
48 대만 3박4일- 타이베이 마지막 편 [141] 옥순룡 2007-09-07 10494
47 대만 3박4일- 타이베이 편 [127] 옥순룡 2007-09-07 7445
46 대만 3박4일- 화련 편 [120] 옥순룡 2007-09-07 8260
45 대만 3박4일 / 제1 편 [287] 옥순룡 2007-09-07 7738
44 유럽여행 - 네덜란드/ 암스테르담-헤이그 / 2 편 [142] 옥순룡 2007-09-07 9813
» 유럽여행 - 네덜란드/ 암스테르담-헤이그 / 1 편 [135] 옥순룡 2007-09-07 11349
42 유럽여행 - 오스트리아/ 비엔나 제 2 편 imagefile [3992] 옥순룡 2007-03-22 72873
41 유럽여행 - 오스트리아/ 비엔나 제 1 편 imagefile [162] 옥순룡 2007-02-13 13755
40 유럽여행 - 헝가리/ 부다페스트(budapest)편 imagefile [494] 옥순룡 2006-12-19 15080
39 유럽여행 - 독일/ 하이델 베르그 편 imagefile [976] 옥순룡 2006-10-31 26996
38 유럽여행 - 독일/프랑크 푸르트 편- 굿 덴 모르겐(아침인사) imagefile [6] [915] 옥순룡 2006-09-19 43757
37 I´d like to give this photo to old couple met in Budapest. imagefile [212] 옥순룡 2005-10-17 10762
36 쓰미마&#50073;~ 제 3편 (감사합니다) imagefile [1160] 옥순룡 2006-02-15 7746
35 쓰미마&#50073;~ 제 2편 (감사합니다) imagefile [366] 옥순룡 2006-02-15 11177
34 쓰미마&#50073;~ 제 1편 (감사합니다) imagefile [180] 옥순룡 2006-02-15 28150
33 신짜오~~~ 제12편(마지막 편) imagefile [186] 옥순룡 2006-02-15 9329
32 신짜오~~~ 제11편(하롱베이) imagefile [215] 옥순룡 2006-02-15 10790
31 신짜오~~~ 제10편(하노이-하롱베이) imagefile [177] 옥순룡 2006-02-15 11817
30 신짜오~~~ 제9편 (하노이) imagefile [230] 옥순룡 2006-02-14 9935